[IT동아 김영우 기자] 웹 서핑을 하다가 한 화면에 여러 웹 페이지를 띄우는 일은 종종 있는 일이다. 특히,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다양한 검색 엔진이나 포털 사이트를 오가며 검색을 해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를테면 국내 정보는 네이버에서만 검색하더라도 대부분 찾을 수 있겠지만, 해외 사정에 특화된 정보는 구글 같은 외국 사이트에서 찾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다만, 이러자면 동시에 여러 페이지를 한 화면에 띄워야 하는데다 페이지가 겹쳐서 표시되는 일도 많으니 아무래도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보기가 좋지 않다. 특히 검색을 하는 경우, 각 검색 사이트 별로 창을 전환하며 몇 번이고 같은 검색어를 입력해야 하므로 다소 귀찮기도 하다.
<파뷰를 이용하면 최대 4개 사이트의 동시 검색이 가능하다>
이든티앤에스에서 개발한 파뷰(PaVIEW)는 이런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해 줄 수 있는 일종의 멀티 윈도우 웹 브라우징 소프트웨어다. 한 화면에 최대 4개의 웹 페이지를 보기 좋게 동시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검색어 입력으로 동시에 4개 사이트를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편리하다.
부담 없이 쓰는 무료 소프트웨어, 설치와 이용도 간단
파뷰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므로 개발사 홈페이지 외에 네이버소프트웨어와 같은 공개 자료실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은 1MB도 되지 않는 509KB에 불과하지만, 이 소프트웨어의 활용성과 성능은 적은 용량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대단히 뛰어나다.
파뷰를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자그마한 검색 창 하나가 위젯으로 나타난다. 우선 여기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 검색을 해보자. 이렇게 검색을 시도하면 파뷰 웹 브라우저가 확대되며 총 4개의 페이지로 나뉜 검색 결과가 표시된다. 초기 설정에선 네이버, 다음, 네이트, 그리고 구글의 4개 사이트가 각각의 창에 표시된다. 기본적인 이용 방법은 이 정도만 알아도 충분하다.
<초기 설정에선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 그리고 구글로 검색하도록 되어있다>
최대 4개 사이트를 동시 검색, 다양한 검색 서비스로 설정도 가능
만약 이 4개 사이트 외의 다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파뷰 인터페이스 상단의 검색 창 바로 아래에 있는 검색 홈 변경 메뉴를 이용하자.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포털 사이트 외에 게티와 같은 이미지 검색 사이트, 네이버 쇼핑이나 옥션과 같은 쇼핑 사이트,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사이트는 물론, TV캐스트나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를 검색 홈으로 지정할 수도 있다.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적절한 검색 홈을 설정하자.
<각 창의 검색 홈을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사이트를 제공한다>
만약 파뷰에서 제공하는 검색 사이트 목록 외의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싶다면 각 창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즐겨 찾기(별표) 아이콘의 우측에 있는 아래 방향 화살표 부분을 눌러보자. 이를 통해 기본 웹 브라우저(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등록해 둔 즐겨 찾기 사이트로 간단히 이동도 가능하다.
레이아웃 조정 기능으로 검색 창의 수, 크기를 취향대로
검색 창 우측에는 파뷰 웹 브라우저의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도 있다. 기본적으로 4등분 창 구성의 레이아웃이지만, 3등분이나 2등분, 혹은 단일 창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단일 창으로 설정할 경우엔 그냥 일반적인 웹 브라우저와 같은 감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단 조정 메뉴나 설정 기능을 이용해 분할창의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다>
초기에는 각 브라우저 창이 동일한 크기로 설정되어있지만 이것이 맘에 들지 않으면 각 창의 경계면을 마우스로 잡고 움직여 원하는 크기로 조정도 가능하다. 또한 각 창의 우측 상단에 있는 창 크기 전환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창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도 있다. 그리고 창 크기 전환 아이콘 바로 오른쪽에 있는 창 닫기 아이콘을 이용해 해당 창만 닫는 것도 가능하다.
편리한 동시 검색을 돕는 단축키 및 부가기능
위에서 설명한 각종 설정은 파뷰 인터페이스의 상단 중앙에 있는 설정 메뉴(톱니바퀴 아이콘)에서도 대부분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선 간편한 이용을 돕는 단축키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테면 Ctrl + Shift + Z 단축키로 위젯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의 전환이 가능하며, Ctrl + Shift + X 단축키로 파뷰를 숨기거나 나타나도록 전환할 수 있다. 그 외에 Ctrl + Shift + V 키를 이용 이전에 복사해둔 문장으로 곧장 검색을 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이러한 각종 단축키에 익숙해진다면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단축키를 통해 한층 편리하게 파뷰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 파뷰의 우측 상단에 있는 바(막대)를 조정하여 전체 창의 투명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다른 작업을 하면서 파뷰를 투명하게 조정해 두면 검색과 다른 작업 창 확인을 동시에 하는 식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우측 상단의 바를 이용해 파뷰의 투명도를 조절, 다른 작업을 확인하며 검색을 할 수도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본 기사는 네이버 소프트웨어(http://software.naver.com)의 스페셜리뷰 코너에도 함께 연재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IT동아가 함께하는 윈도우10 오프라인 무료 강의, 윈도우10 100% 활용하기에 초대합니다. - http://onoffmix.com/event/51802
구글과 IT동아가 함께하는 지메일 오프라인 무료 강의, 지메일 120% 활용하기에 초대합니다. - http://onoffmix.com/event/52050